강원대학교 간호대학은 85명 정원의 학사과정을 운영하며
매년 간호사 국가고시 100% 합격률과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강원대학교 간호대학 간호학과
강원대학교 간호대학은 85명 정원의 학사과정을 운영하며 매년 간호사 국가고시 100% 합격률과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1996년 40명 정원의 학사과정으로 설립된 이래 2000년 국가고시 수석을 배출하였고, 2017년 간호대학으로 개편되면서 글로컬 간호인재 육성에 적합한 교육체제를 구축하였으며, 간호교육기관으로서의 우수성을 대내외적으로 인정받아 왔습니다. 이는 양질의 교육환경을 바탕으로, 전문직 간호사로서 뛰어난 자질을 갖춘 학생들과 국내 최고의 교수진이 부단한 노력과 열정을 다하여 이룩한 성과라고 생각됩니다.
강원대학교 간호대학은 학사과정 뿐 아니라, 1998년 대학원 석사과정의 운영을 시작으로 2008년에는 강원도에서 최초로 간호학 박사과정을 개설하였고, 이를 통해 경쟁력 있는 간호계의 리더를 배출하고 있으며, 연구와 학술활동 및 지역사회 봉사에도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졸업생들은 국내 유수의 병원, 학교 및 산업체에서 임상간호사, 보건교사, 간호교육자, 간호연구자, 임상 간호관리자, 산업체 보건관리자, 보건 및 간호 공무원 등의 다양한 분야에 진출하여 역량을 발휘하고 있으며, 점차 활동 영역을 넓혀가면서 학교의 위상을 드높이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강원대학교 간호대학은 30여년의 역사 가운데 축적된 역량을 발판으로 글로컬 시대에 발맞추어 미래사회를 선도하는 간호인재를 육성하는 명문 거점국립대 간호대학으로 더욱 도약하고자 합니다. 재학생과 졸업 동문들 모두가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대학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강원대학교 간호대학장 이 동 숙